땀띠 (땀 발진) 치료
"백색 열 발진"은 종종 자체적으로 치유되지만 염증이 있는 "적색 열"에 주의하십시오.
염증이 오랫동안 제자리에 남아 있으면 농포 성 땀 발진으로 진행되어 범프 중앙에 고름이 축적될 수 있습니다.
가려움이 강하기 때문에 긁으면 융기가 부서져 습진을 일으키는 경향이 있고, 세균 감염이 발생하면 "토비히 (농가진 전염성)"또는 "땀띠 (다발성 땀샘 농양)"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토비히"는 저글링 상처에 박테리아가 번식하여 발생하는 감염증으로, 긁으면서 주변으로 퍼집니다.
"땀띠"는 땀띠를 방치하며 긁으면서 박테리아가 땀이 막힌 부위에 달라붙고 박테리아가 도관 깊숙이 침투하여 고통스러운 "농양"을 유발하여 발생합니다.
심한 경우 주변 림프가 부어오르거나 미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땀띠로 착각하기 쉬운 증상의 하나는, 「땀발진(발한)」입니다.
땀 발진(발한)은 땀의 수분에 의해 피부가 부어 땀에 포함된 염분과 암모니아가 침투하여 피부가 발진이 되거나 옷의 압력이나 섬유의 마찰에 의해 피부가 거칠어지는 피부 문제로, "접촉 피부염 (접촉 피부염, 발진)"중 하나입니다.
땀띠는 땀의 혼잡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땀의 배출구를 따라 붉은 돌기가 형성되는 반면, 땀 발진은 발한에 이상이 없으며 땀과 외부 자극이 접촉하는 부위 전체에 발적과 가려움증이 나타납니다.
건조로 인해 피부 장벽 기능이 저하된 사람은 땀 발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피부 관리로 수분을 공급하여 매일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십시오.
예방 방법
땀띠는 어쩌면 우리에게 익숙한 피부 문제입니다.
가정에서 피부 관리로 예방하고 가벼운 땀띠에 대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치료법 (OTC 약물)으로 자가 관리하십시오.
하기 방법으로 자가 치료할 수 있습니다.
1. 피부를 컨디셔닝 하고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땀이 막히지 않도록 하려면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땀을 그대로 두는 것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땀을 흘리면 샤워 나 목욕을 하십시오.
2. 통기성 향상
통기성을 향상하기 위해 옷을 흡수성으로 만든 옷을 입고 고무나 벨트로 조이지 마십시오.
같은 위치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지 마십시오.
3. 생활환경 고안
덥고 습한 계절에는 땀이 나기 쉽고 피부가 끈적 거리고 답답합니다.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너무 많이 땀을 흘리지 마십시오.
땀띠 (땀 발진)가 생기면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땀띠가 긁혀 습진이 되고, 심하면 세균에 감염되어 고름이 되어 치유가 어려워집니다.
땀띠를 악화시키지 않으려면 증상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땀띠 중에서도 염증을 수반하지 않는 "흰 땀띠 발진"은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스킨케어를 계속함으로써 거의 개선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아연 연고와 같은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염증이 있는 "적색 땀띠"의 경우 적절한 주의 없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치료
감염된 부위가 빨갛게 변하고 가렵다면 피부의 염증 때문입니다.
붉은 땀띠의 경우 국소 스테로이드를 사용하여 가려움증과 발적의 원인인 염증을 줄여야 합니다.
빠르고 깨끗한 치료의 핵심은 긁힘을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충분히 효과적인 국소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땀띠는 무의식적으로 긁힐 수 있습니다.
긁히고 저글링 상처가 형성되면 박테리아가 번식하고 화농 하기 쉽습니다.
땀띠를 긁고 저글링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항생제가 포함된 국소 스테로이드를 사용하십시오.
주로 연고와 크림 유형의 국소 스테로이드가 있습니다.
크림 타입은 매끄럽고 사용하기 쉽지만 약간 자극적이어서 상처 저글링에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진정이 있을 때는 자극이 덜한 연고 타입을 선택하십시오.
스테로이드 성분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상적인 사용은 거의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섬세한 부위와 아기와 어린이는 약한 작용 스테로이드 성분을 사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모든 증상 발현 시 가장 좋은 치료는 즉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입니다.
댓글